홈피제작 거품이 이렇게 심했나요? > 토크

토크

개발과 관련된 어떤 얘기도 괜찮습니다.

홈피제작 거품이 이렇게 심했나요? 정보

디자이너 홈피제작 거품이 이렇게 심했나요?

본문

허접 웹디입니다. 개인 홈피 장사는 근 1년반하고 어릴적 웹페이지 제작은 알바로 2년정도? 후에 떠돌고 떠돌다
웹에이젼시에 들어와 정식 경력은 반년밖에 안되는 반푼이 웹디죠..

부산입니다.. 물론 웹에이젼시로 일하는중이구요
연봉은 1200인데 보험떼면 한달 99만원정도? ㅎㅎ..안습이죠?
개인집을 개조한거라 회사라고하기에도 어정쩡하고 점심..걍 반찬가져와서 사무실에서 밥해먹고있네요..
뭐 암튼 이렇습니다.
(추가로 문자도 싫어하고 라디오도 금지고 개인메일보는것도 x랄하고..=..=; 5분늦는것도 기억해뒀다가
감봉얘기 나올때 써먹을정도?..)

여기에 글을 남기는건 홈페이지 제작이 원래 이렇게 거품이 심한가..생각이 들어서요.
며칠전 모 사이트 제작을 영카트로 제작을 해줬는데 아무래도 네비게이션이나 좌측메뉴쪽
디자인이 편리하지만 별로잖습니까.
그래서 플래시를 넣고 돈을 추가했는데 계산 다하고 문제가 생겨서
목록중 하나를 빼야될 상황이왔더라구요.(상대편 홈피 주인장님이..)
그래서 이쪽에 그 목록을 삭제해달라는데 저희 사무실 사장이 17만원을 요구하더라구요..
플래시 원본에서 딜리트하나 누르면 빠지는걸 말입니다..
워낙 돈에 환장한 사람이긴 하지만 이건뭐 디자인을 몰라서 대충 삘가는대로 말하는건지..=..=;
요즘 웹디들이 계속해서 직업교육으로 쏟아져나와서 그런지 몰라도 웹디를 직원이 아니라
호구로보는 업주가 참 많나보네요..

추천
0
비추천
0
  • 복사

댓글 9개

예를 들어주신건 거품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시장은 거품은 커녕 바닥 수준입니다.
요즘 홈페이지 0-30만원이 즐비합니다. 웃기는 일이죠.
이미지 하나 만드는데도 제대로 투입될 수 없는 비용입니다.
당연히 퀄리티 낮아지고 공기 줄어들죠. 당연 악순환이고..
제작 시장이 좀 더 유연하게 변해야합니다. 적절한 수준을 찾아야하죠.
말씀하신대로 1200이 연봉이면 좀 심하네요.
지방이라 해도 1500은 받을텐데.
5년 전에도 1600부터 시작했는데 말이죠.
윗 글하고 상관은 없겠지만, 난 홈피값 무료로 하는 업체들보면 다 폭발시키고 싶은 심정 입니다. 저렴한것까지는 어떻게 이해는 하고 살지만..나 조차도 저렴하게 해보았기에..그러나 무료 라고 하는 홈피 업체들...이러니 홈피 단가값이 낮아지고..거참 씁슬하더군요..연봉이 1200..전 지방이지만, 연봉 1000도 받아보았습니다. 물론 경력 그리많지 않다는 이유로...;; 참고로, 요즘 웹회사보면 웹디들을 디자이너로 안보고 무슨 그냥 하파리 비서로 보는 ceo 많습니다. 답답하면 자기가하던지..특히나 웹디자인의 '웹디'도 모르면서 어이없는 언발란스 디자인을 하라는 ceo 도 있습니다.
홈피제작이 거품이 심한게 아니고 사장님이 돈에 거품을 무는군요.
돈을 얻으면 사람을 잃는다고 했던가요.
사장님 머지안아 문닫게 생겼네요. ㅋㅋ
연봉 더주는 업체에 이력서 넣을 준비하십시요.^^
첨엔 몰랐지만 지금 있는곳이 사실상 망했다고 봐야하는게 고객들이 사장을 다 싫어합니다.
전화통화만 들어도 돈에 미친게 느껴져서 개인적으로 연락하고 사장과 대화하는게 싫어서 직접 전화한다거나 너무 돈만 밝힌다..라던지 대놓고 말하더라구요..
근무여건이나 직원에게 대하는 태도도 안좋아서 1년이상을 버틴 사람이 없었는듯..
저는 걱정되는건 이 업체가 국비교육쪽 학생들이 계속 브릿지된다는겁니다.
저가에 굴릴 사람은 많으니까..라는 마인드를 사장에게 계속 심어주는듯...
옮기세요~ 답은 그것뿐이네요~
그리고 계속 이쪽일을 하실꺼라면 본인 스펙도 올리고 해서 좋은대우받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하루 8시간 주5일제 야근없는 좋은대우 받으면서 매일 남는시간과 주말을 이용해 프리로 일할 수있습니다.
저는 그런회사라면 바로 때려쳤습니다.
덕분에 지금 다니는곳의 조그마한 불만이 사그라 드는군요...--;;
힘내십쇼-0-)/
연봉이 너무 짠데요;; 옮기시던지 프리로 일하시는 편이.....솔까 쇼핑몰 업체 디자이너 연봉도 그 이상은 주던데..;; 아니면 죄송. (쇼핑몰업체 디자이너도 1500이상은 되는거 같던데요) 그 사장은 직원 연봉은 엄청 짜게 주면서 업체들 수정비나 작업비는 엄청 비싸게 받는 거 같네요.
전 첫 직장입니다.
저희 부장님이 면접때 제게 말했습니다.

첫 직장이 억짜리 프로젝트를 하는 곳이면 나중 직장도 그런곳으로 들어가고
첫 직장이 천짜리 프로젝트를 하는 곳이면 나중에도 그런 직장을 들어가고
첫 직장이 몇백짜리 프로젝트를 하는 곳이면 나중 직장도 그런곳으로 들어간다.


연봉 1200 보다 더 좋은 곳 가실 수 있습니다.
차라리 지금 모은돈으로 공부 더 하셔서 더 좋은 곳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님 회사 사장님은 사업을 하시는 분입니다. 사업가는 돈을 벌기 위해 사업을 하는 사람들이라 당연히 돈에 눈이 밝겠죠...하지만 눈앞에 작은 이익 때문에 멀리 있는 큰 이익을 보지 못한다면 훌륭한 사업가는 아닐것입니다..웹디자이너 또한 마찬가지 일것입니다.. 지금 당장의 대우와 오너의 운영방식에 불만을 갖기 보다는 자신의 다양한 경험과 많은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사업가는 자신의 사업을 키워줄 실력있는 웹디자이너를 필요로하고 실력있는 웹디자이너는 자신의 능력을 인정해주고 키워줄 안목있는 사업가를 만나야 서로 잘 되지만...결국 서로 원하는 것만 요구하다보면 둘다 망하게 되는것 같습니다..님이 어느정도 실력을 갖추게 되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업체를 만날 확률이 높아진다고 보시고 오늘도 주어진 상황에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