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가 생각보다 엄청 크네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티베트가 생각보다 엄청 크네요. 정보

티베트가 생각보다 엄청 크네요.

본문

중국.인도 국경 분쟁이 심화되면서 '맥마흔'이란 단어가 자주 언급되 봤더니 티베트가 의외로 크네요(한국의 12배). 이번 분쟁으로 중국과 인도의 전쟁이 커져 전면전이 된다 가정하면 티베트도 이때다! 싶어 봉기하겠습니다. 물론 중국은 티베트 인구 전체를 다 죽여서라도 하나의 국가임을 고수하겠지만. 아무튼 중국과 인구가 비슷해져가는 인도(인도 12억 vs 중국 13억)가 불매운동을 하겠다 하는데 중국입장에서도 작은 일이 아닌 일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인도의 군사력은 중국과 비교해 그리 약체가 아닙니다. 죽자고 싸우면 중국 땅덩어리가 아무리 커도 완파를 할 만큼의 화력이 있는 나라죠. 거기에 미국은 어절씨구! 하고 인도쪽과의 무기 거래는 확실해보이기도 하구요.


눈에 가시를 대신 뽑아대는 나라에 공짜로는 힘들어도 전쟁에 승리 할 만한 무기 던져주면 미국입장에서는 빅 찬스다 싶고 구 소비에트연방처럼 작은 혼란에도 순식간에 와해되기 쉬운 나라가 중국 같기도 합니다. 중국이 무너지면 통일은 빨라지고 잠재적 위험하나가 사라지니 한국 입장에서는 좋다면 좋은 일입니다.


추천
1

댓글 4개

중국 공군과 인도 공군 전력을 찾아봤습니다.
분쟁지역이 고원 산간지대이고 유뷰트 보니 서 있는 사람 밀면 굴러 떨어지게 생겼더라구요.
그래서 가장 유용하고 강력하고 실적 사용 가능한 전력인 공군 전투기 전력을 찾아봤습니다.




## 중국
Su-27 SK/UBK : 75
J-11 A/B/BS : 205 (Su-27의 중국판 카피 기종)
Su-30 MKK/MK2 : 100
선양 J-16 : 24 (Su-27의 중국판 카피 전폭기 기종)
 
* 404기
 
 
## 인도
Su-30MKI : 230
미그-29UPG : 69
* 323기
 
 
비교적 최근 모델에 고성능급이라 생각되는 기종으로 찾아봤습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본거라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중국의 공군전력이 그리 높지 않아 보이네요.
물론 고성능 기종은 중국이 더 많으나 적이 많아서 전국토에 분산배치해야만 하는 중국...
인도는 한쪽은 바다인데다 파키스탄 말고 큰 적이 없어서 중국 국경지대에 공군력 상당수를 투입할수 있는 인도....

중국은 최근에 j-20 스텔스전투기 실전배치 했다고 해서 그게 얼마나 성능을 발휘할지 궁금하긴 하지만요.
 
 
 
 
지도 출처는 네이버

아래 지도를 보면 국경분쟁 있는 지역에 자국의 군사력을 동원하기에는 인도가 유리하네요.
 
중국은 국경선이 길고 분쟁중인 인도, 일본, 남중국해등이 있고 국내적으로는 호시탐탐 독립을 노리는 티벳이나 신장지역등 여러 지역에 군사력을 유지해야 하고
총동원 하고 싶어도 너무 멀어서 단기간내 동원하기가 어렵지만
 
그에비해 인도는 국경선이 중국보다 좁고
파키스탄등과 으르렁 대지만 그외 중국말고 크게 분쟁중인 국가가 없는(있나? 모르겠네요.)
그리고 자국의 군사력을 동원하기에 분쟁지역과 거리가 상대적으로 가깝네요.
전투기의 경우 속도가 빠르니 더 동원하기 유리할것 같네요.
인도가 제가 알기로는 핵 보유국이라고 알고 있는데 핵 보유 이후 다문화, 다민족, 다종교 등등의 불리한 국내 환경과 주변국들과의 마찰 때문에 경제규모와 상관없이 군사력 확보에 많은 노력을 했다고 알고있네요. 항모도 몇 척은 있는 듯 하고 공군 뿐 아니라 해군력도 만만치가 않아요. 그러나 위 지도를 보니 해군력으로 싸울 지리적 위치들이 아니네요.(중국의 항모가 인도 근해 까지 가려면 모두 미국의 동맹국들을 거쳐 가야하는데 그걸 미국이 허용하지는 않겠죠)

중국이 지금 상태에서 인도와 전쟁을 하면 외교적으로도 힘들고 인도와 같은 다민족 구성의 소수민족 지배라 내부적으로 아주 힘든 여건을 경험할 듯도 합니다.

전쟁이 난다는 가정하에 본다면 결국 어부지리로 러시아와 미국은 제 2의 도약기를 맞겠다 싶고 특히 미국은 러시아만 견제를 해도 되는 일이라 쾌재를 부를 일이기도 하네요.

솔직히 요즘 심심치않게 미국이 한반도의 전쟁상황을 고려하고 있는 듯한 뉘앙스인데 제발 눈길을 맥마흔 라인으로 돌려 거기가서 부채질을 했으면 하는 개인적인 기대치가 간절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전쟁나면 사실상 중.미 대리전 성격이라 양국 모두 힘들겠지만 인도.중국이라면 폐허가 된 대륙 두개가 신흥 소비시장을 당장 떠 오를 테니 이보다 좋다고 하면 나쁜 사람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말을 아끼겠습니다.
이때 러시아와 미국이 뒤에서 부채질을 살살 해주면 좋을 텐데....사실 중국과 인도가 싸우면 두 나라의 깔끔하고 화끈한 싸움이 가능한데 남과 북이 싸우면 이건 그냥 중.러.북한 vs 미국.일본.한국 의 싸움이라 그리 깔끔한 싸움도 그렇게 쉽게 끝날 싸움도 아닌 전쟁이 되서 가급적 저 쪽에서 깔끔하게 쌈박질을 했으면 합니다. 미국은 아무리봐도 어디선가 전쟁을 한번 치루기는 할 나라이기도 하구요.
전체 196,490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2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